본문 바로가기

ISSUE/맥심코리아

승리 미스 맥심 이아윤 1위 투표 공약 논란



잘나가던 2018년 미스맥심 콘테스트. 맥심 정기구독자로서 재미있게 지켜보면서 갤럭시노트9 배경화면까지 만들어 배포하기도 했다(참고로 난 박청아에게 투표함). 어제부터 내 블로그에 이아윤 키워드로 방문하는 방문자가 많았는데 알고봤더니 빅뱅 승리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맥심 투표를 부탁드립니다. 이아윤 1위 했을 시 라이브 1시간 공략'이란 글을 올려 논란이 되고 있었다. 즐거운 미스맥심 콘테스트에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추천 포스트








승리 미스 맥심 이아윤 1위 투표 공약 논란




정문화와 공정성의 대립


일부 네티즌들은 빅뱅 승리가 친구를 도와준 것인데 이게 왜 문제가 되는지 이해가 안간다는 반응이 있는데, 왜 문제가 되는지 차근차근 설명해주겠다. 빅뱅 승리가 여사친인 이아윤을 돕겠다는 의도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이게 한국사회에 뿌리 깊이 박혀있는 정문화(우리가 남이가)다. 하지만 정문화는 요즘 사회에 가장 민감한 문제인 공정성과 대립할 수 있다. 


미스 맥심 콘테스트는 엄연히 맥심 모델을 뽑는 콘테스트이지만 그 기준은 투표수다.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누군가가 표를 밀어주면 미스 맥심 모델로 자격이 없더라도 뽑힐 가능성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빅뱅 승리가 이아윤 투표를 권유한 것은 공정성을 해치는 일이고 부당한 일에 해당되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승리가 일반인이라면 아무런 영향력이 없기 때문에 '이아윤에게 투표해주세요'라고 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빅뱅 승리는 메이저 연예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사람인 반면 맥심은 남자들이 군대에서나 보는 마이너 잡지다. 승리가 자진해서 도와준 것인지 이아윤이 부탁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런 맥심 모델 투표에 메이저 연예인이 영향력을 행사한 것(심지어 팬들에게 투표를 권유하는 모양새)은 좋은 그림이 아니다. 이를 부정하려고 승리 계정이 해킹당한 것 아니냐는 주장을 하는 팬들도 웃기지만 무엇보다, 고생해서 화보촬영한 박청아나 김주연이 연예인 인맥 없어서 떨어지게 되 그건 누가 책임질 일인가.


더 안타까운 것은 관련 기사나 댓글도 살펴봐도(객관적으로도) TOP3 중 가장 외모가 뛰어난 것은 이아윤이다. 매일 투표결과에 따라 1위가 바뀌긴 하지만 최종적으로 이아윤이 이길 가능성이 높다. 그런데 굳이 승리가 영향력을 행사할 필요가 있었는지도 의문. 이런 논란이 있은 뒤 이아윤이 1등이 되면 불공정으로 1등이 되었다는 불명예스러운 타이틀을 피할 수는 없을 것이다. 콘테스트에선 이겨도 승부에서는 지는 게임.


18.11.07 by 꽃남



이미지를 클릭하면 꽃남 프로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같이 본 콘텐츠





Adult Shop Bananm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덜트샵 바나남 쇼핑몰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