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애드센스 수익

티스토리 보안서버 SSL 적용과 예상치 못한 문제점




티스토리 보안서버! 의외로 모르는 티블로거들이 많은 것 같아 포스팅한다. 2018년 8월 말부터 이제 부터 티스토리 블로그도 보안 접속이 가능하도록 조치가 취해졌다. 네이버가 이미 오래전부터 보안서버 서비스를 해주고 있었던 것에 비하면 티스토리는 언제나 느리지만 뭐. 지금부터라도 되는게 어디냐. 그럼 티스토리 보안서버를 적용해자!


추천 포스트









ㅣ티스토리 보안서버 SSL 적용




보안서버는 인터넷에서 전송되는 자료를 암호화하여 송수신하는 기능이 있어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쓰인다. 쇼핑몰을 운영하려면 의무적으로 보안서버를 설치해야하기 때문에 보안이 철저한 경우가 많으나 블로그는 아무래도 개인이 운영하므로 보안따윈 개나줘버리기 마련이다. 


헌데 요즘에는 인터넷이나 크롬 브라우저에서 보안서버 적용이 안된 사이트를 꺼려한다. 게다가 브라우저는 블로그를 사이트로 취급하는 추세다. 그래서 블로그인 꽃남Creative에 접속하면 위와 같이 주의요함 경고가 뜬다; 블로그에 비밀번호나 신용카드 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할 방문자는 아무도 없다만.. 블로그의 신뢰도를 높이려면 보안서버 적용이 필수인 시대가 된 것이다!





이제 티스토리 자체에서 보안서버를 제공하기 때문에 보안서버를 적용하는 것은 쉽다. 관리자 모드로 들어가 제일 아래에 있는 블로그를 클릭하면 위 화면이 나온다. 주소설정에서 보안접속을 '사용하지 않습니다'에서 '사용합니다'로 바꿔주고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끝.





그러면 보안서버가 연결되었다. 보안서버가 연결되면 http:// 가 아니라 https:// 로 접속된다. 보안서버 적용으로 좀 더 안전해진 꽃남Creative 블로그! 이제 마음놓고 비밀번호나 신용카드 번호 등의 정보를 나에게 알려주면 된다. 응??







ㅣ티스토리 보안서버 적용의 부작용




티스토리 보안서버 부작용이 없는 것은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스킨이 정상적으로 작동안하는 경우도 있고, 문제가 많다. 나 같은 경우네는 네이버 이웃커넥트 위젯이 지워져 버렸다. 그 이유는 사이트 주소가 http://에서 https://로 바뀌었기 때문인 듯;; 물론 https://로 이웃커넥트를 다시 넣을 수도 있지만 나를 이웃추가한 사람들은 이미 다 날라간 뒤다. 아하하하.


by 꽃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