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만화

진격의 거인 107화 리뷰! 히스토리아 임신했쓰네

이미지: 진격의 거인 6화(만화책)


전 세계의 적인 파라디섬과 엘디아인들. 멸망을 기다리기 보단 존속을 바란다. 특히 엘렌 예거는 독단적으로 선전포고를 하는 마레제국의 엘디아인 수용소에서 난리를 치며 전추의 거인을 먹는다. 이제 파라디섬으로 넘어온 지크 예거와 퓨전합체하여 땅고르기만 발동하면 모든 것이 해결되는데.. 


추천 포스트








진격의 거인 107화 리뷰! 히스토리아의 임신


이미지: 진격의 거인 107화(만화책)


마레 제국을 습격하기 2년전 파라디섬에 항구가 만들어지고 히즐국의 키요미 아즈마비토와 첫 외교를 트게 된다. 100년전에도 엘디아제국과 히즐국은 동맹국이라고 하는데 마치 세계 2차대전에서 독일과 일본의 동맹관계를 떠오르게 한다. 아무튼 여기서 미카사의 출생의 비밀이 밝혀지는데 미카사는 쇼군가의 후예라고 한다. 이는 미카사의 초인적인 힘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거인에 의해 만들어진 자원인 빙폭석을 얻기 위해 키요미는 지크 예거의 계획에 협력한다. 지크 예거의 계획은 첫째 세계에 땅고르기의 파괴력을 보여주고, 둘째 땅고르기가 필요하지 않게 될 때까지 히줄국이 파라디섬에 최신병기를 도입시켜 주며, 셋째 지크는 짐승거인을 왕가의 피를 잇는 자에게 계승하며 왕가의 피를 잇는 자는 13년의 임기를 마치기 전까지 가능한 아이를 늘리는 것이다.



이미지: 진격의 거인 107화(만화책)


처음에 에렌은 히스토리아가 겪게 될 가축같은 삶에 분노하지만.. 현재에 와서는 에렌은 독단적으로 지크 예거와 손을 잡는 방향의 모션을 취했기 때문에 히스토리아의 임신은 확정적이다. 마지막에 무미건조한 눈깔의 임신한 히스토리아가 등장하는데 두 가지 의문이 따른다. 첫째, 임신한 시점은 어느 때인가? 둘째, 남편은 누구인가?


에렌이 단독행동을 한 후에 히스토리가 임신을 했다면 에렌은 히스토리아가 겪게될 삶을 방관한 것이고 앞서 한지가 '이제 히스토리아가 어떻게 되건 상관이 없는 거야?'라고 추궁한 것이 성립되지만 에렌이 단독행동을 하기 전에 이미 임신을 했다면 에렌의 단독행동이 히스토리아를 임신하게 만든것은 아니다. 마지막으로 히스토리아의 남편은 아마 진격의 거인 108화에 나오겠지만, 뒤통수로 봐선 새로운 등장인물일 가능성이 높다.







진격의 거인 107화 리뷰! 불신


이미지: 진격의 거인 107화(만화책)


파라디섬에는 땅고르기를 발동할 수 있는 조건(왕가의 피를 잇는 거인 지크와 시조의 거인 에렌)이 모두 갖춰졌다. 그러나 파라디섬은 지크와 반마레파 의용병에 대한 불신을 한다. 특히 리바이는 지크를 죽이고 싶어 안달남ㅋㅋㅋ


또한 전사후보생인 가비와 팔코의 탈출도 흥미롭다. 어린애 두 명이 뭘 하겠냐고 하겠지만, 가비는 뭔가 해도 할년이다. 특히 어린시절 어른을 살해한 에렌의 경력을 생각해보면 가비는 에렌의 후계자로 안성맞춤이다. 아마 지크 예거의 계획이 순탄하게 진행되지 않을 것이고 거기에 가비가 중요한 역할을 하지 않을까 싶다. 진격의 거인 108화가 나오기 까진 스토리를 예상할 수가 없네. 히밤.


18.07.03 by 꽃남



이미지를 클릭하면 꽃남 프로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같이 본 콘텐츠





Adult Shop Bananm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덜트샵 바나남 쇼핑몰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