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만화

진격의 거인! 시조의 거인과 왕가의 피로 엘디아인들은 자유를 얻을 수 있을까?

이미지: 진격의 거인 35화(만화책)


이번에 진격의 거인 최신화가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예상했던 지크 예거의 배신이 확정되었다. 지크 예거의 배신에 대해서는 <진격의 거인 팔라디섬 대 마레제국 아홉 거인 전력정리! 지크 생존설>에서 '지크는 진격의 거인 105화에 나올지도ㅋㅋ'라고 했는데, 정말 이렇게 빨리 나올 줄이야! 진격의 거인 106화를 기다리면서 앞으로의 전개 포인트를 살펴보자.


추천 포스트








진격의 거인 105화 중요한 사건들


이미지: 진격의 거인 105화(만화책)


이번편에 일어난 중요한 사건 중 하나는 비행선에 올라탄 예비전사 가비와 파르코의 습격으로 샤샤가 죽었다는 것ㅜ 지금까지 진격의 거인 콘셉트(선과 악의 구분 없음, 중요한 등장인물 적당할때 킬)로 봐선 아무래도 샤샤는 에렌이 일으킨 전쟁의 비극을 독자들에게 전하는 역할로 사망할 것 같다. 더불어 비행선에 탑승한 가비는 마치 엘렌같은 성격이라 흥미롭다. 성격만 봐선 다음 진격의 거인 계승자로 딱인데ㅋㅋㅋ  


두번째는 앞서 얘기했듯 지크 예거의 배신이 확정되었다는 점... 다만 나를 포함한 네티즌들의 예측이 빗나간 것도 있다 에렌이 보낸 편지는 '가족'인 지크에게 간 것이 아니라 마레제국에 있던 리바이병장에게 전해졌고 차력의 거인 피크와 턱의 거인 포르코를 꾀어낸 멋진 텃수염은 장이 아니라 지크의 측근인 옐레나.. 이름까지 나온 것을 보면 중요한 역할인데, 머리 좋은 피크가 수염병사의 정체를 눈치챘으니 다음 진격의 거인 106화에선 마레제국은 지크 예거가 배신했다는 사실을 간파했을 가능성이 높다. 







시조의 거인 + 왕가의 피세트




" 시조의 거인과 왕가의 피를 잇는 거인이 모였다. 숭고한 희생이 엘디아인에게 자유를 주어 반드시 보답받을 것이다 "


짐승 거인 지크 예거의 배신이 확정되면서 팔라디섬 대 마레제국의 거인 전력을 정리해보면 확실히 팔라디섬의 힘이 강력하다. 전에는 막상막하라 생각했지만 지금은 시조의 거인을 먹은 에렌 예거와 왕가의 피를 이어받은 지크 예거 브라더 콤보를 이길자는 진격거 세계관에서 아무도 없다. 에반게리온으로 치자면 롱기누스의 창과 카시우스의 창이 모였다랄까.. ㅎㅎ


하지만 시조의 거인이 100% 힘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왕가의 피를 잇는 자가 시조의 거인을 먹어야 하는데, 그럼 지크 예거가 에렌을 먹으면 되는 걸까? 그런 전개는 말도 안된다. 다른 왕가의 피를 잇는자라면 히스토리아. 근데 애초에 왕가의 피를 잇는자가 시조를 먹으면 부전의 맹세에 걸려 제대로 힘을 발휘하지 못하니 이대로 브라더 콤보로 벽안의 거인을 깨워 무력으로 엘디아인들을 해방하는 전개를 생각해볼 수 있겠다. 자유. 자유라? 과연 예거 브라더가 말하는 자유란 어떻게 얻을 수있을지, 다음편 진격의 거인 106화가 기대된다. 


18.05.04 by 꽃남



이미지를 클릭하면 꽃남 프로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같이 본 콘텐츠





Adult Shop Bananm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덜트샵 바나남 쇼핑몰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