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영화

영화 라이프 줄거리와 결말해석(Life), 괴물 캘빈의 심심한 나들이


이미지: 라이프(영화)


영화 라이프(Life)화성에서 발견한 최초의 우주생물과 인간의 사투를 그리는 SF우주영화다. 외계생물은 에일리언을, 생존을 위한 사투는 그래비티를 연상시킨다. 문제는 외계생물이 인간을 썰고 다님에도 사람들의 반응이 무중력을 떠도는 무미건조한 스펀지같았다는; 








ㅣ영화 라이프 줄거리와 결말해석: 괴물 캘빈의 심심한 나들이


이미지: 라이프(영화)


화성에서 조용히 은퇴생활을 보내던 캘빈은 어느날 외계인들에게 납치당해 수상한 실험실로 오게 된다. 외계인들은 캘빈을 보살펴줬지만, 캘빈은 그들을 100%로 믿지 않았다. 왜냐면 캘빈은 개인주의자기 때문ㅋㅋ 그리고 실제로 외계인 중 한명은 자신의 다리를 치료하기 위해 캘빈을 실험실로 납치한 것이다. 어느날 외계인은 본심을 드러내 캘빈에게 전기충격을 가한다. 깜짝 놀란 캘빈은 외계인에게 맞서 실험실을 탈출한다.



이미지: 라이프(영화)


실험실을 탈출한 캘빈은 또 다른 외계 생명체를 만나게 된다. 호기심이 강했던 캘빈은 용기를 내서 먼저 인사한다. 쓰담쓰담. 그런데 이 외계 생명체도 적의를 드러낸다. 상처 받은 캘빈은 역시 믿을건 자신 밖에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외계 생명체를 처단한다.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남에게 상처를 주는 전형적인 방어심리다. 



이미지: 라이프(영화)


화성이든, 화성밖이든, 세상은 원래 잔혹하다. 살아남기 위해서 캘빈은 어쩔 수 없이 자신을 납치한 외계인 무리를 모두 처단해야만 했다. 몸은 강철같지만 마음은 유리같았던 캘빈의 핏빛 복수가 시작된다. 기대하시라! 쓰웩-







ㅣ영화 라이프 줄거리와 결말해석: 괴물 캘빈이 사랑한 남자


이미지: 라이프(영화)


복수를 다짐했던 캘빈은 복수를 멈춘다. 사연은 이렇다. 한 멋쟁이 외계인이 자신을 위해 산소등을 놔두면서 아늑한 공간으로 유혹했던 것! 그렇다. 캘빈은 부끄럼쟁이 여자였다. 차갑게 얼어붙었던 캘빈의 마음은 멋쟁이 외계인의 매너에 서서히 녹기 시작한다. 캘빈은 개인주의자였던 자신의 과거를 버리고 멋쟁이 외계인에게 찰싹 달라붙는다.



이미지: 라이프(영화)


이 남자 놓치고 싶지 않아...


멋쟁이 외계인을 놓치기 싫었던 캘빈은 확실히 도장을 찍으려고 한다. 일단 못 도망가게 손발을 묶고(다들 알고 있겠지만 캘빈은 외계인의 손따윈 쉽게 부러뜨릴 악력이 있다), 헬멧을 벗겨 입술을 뺏으려는 순간...! 기적처럼 하늘은 둘 사이를 방해하던 여자 외계인을 우주 저먼 곳으로 보내버린다(참고로 이 여자 외계인은 영화 중 캘빈을 증오한다고 말했다).



이미지: 라이프(영화)


드디어 캘빈의 계획대로 외계인과 섹... 아니 우주를 초월하여 한 몸이 된다! 서로 생존을 위해 사투를 벌이다가 마지막엔 사랑으로 우주의 평화가 이루어진다! 이것이 라이프! 영화의 핵심 메세지이다. 하지만 의도치 않게 캘빈은 지구라는 낯선 별에 도착한다. 알고있다시피 지구는 자본주의 사회체제로 일을하지 않으면 살아갈 수가 없다. 캘빈도 예외는 아니다. 







ㅣ영화 라이프 줄거리와 결말해석: 영화배우가 된 캘빈


이미지: 캐리비안의 해적: 망자의 함(영화)


먹고 살길이 막막했던 캘빈은 촉수가 많다는 이유로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망자의 함에 크라켄 역으로 캐스팅 된다. 신인 배우라 많이 등장하진 않았지만, 존재감을 뽑냈다. 문제는 외계 생명체 차별로 인해 후속작인 캐리비안의 해적: 세상 끝에서에 캐스팅되지 못한다.



이미지: 기생수 파트1(영화)


지구인들로 부터 차별받던 화성생명체 캘빈... 캘빈은 끝내 연기를 포기하지 않았고 영어와 일본어를 배운다(대사를 하기 위해서). 그에 감동한 야마자키 타카시 감독은 기생수 파트1에 오른쪽이 역으로 캘빈을 캐스팅된다.  



이미지: 스파이더맨3(영화)


또 캘빈의 놀라운 흡착력을 인정받아 스파이더맨3에서는 베놈으로 활약한 바 있는데, 이를 계기로 2018년에 개봉할 베놈이란 영화 출연제의까지 받았다고 한다. 앞으로도 캘빈의 멋진 연기를 기대하자 :)







ㅣ영화 라이프 한줄평


이미지: 라이프(영화)


★★☆


뭐랄까... 영화 라이프를 보고 긴장감을 느꼈다는 분들도 있던데, 개인적으론 너무 심심했다(캘빈이 사람 몸속으로 꾸역꾸역 들어가는 장면 빼고는). 졸 정도는 아니었지만 괴물이 등장하는 SF영화인데... 영화 전개가 지나치게 루즈하다. 사람들의 대립은 영화의 재미를 더하는데, 목적이 조금씩 달랐던 휴 데리와 무라키미 쇼는 쉽게 죽어버리고 마지막으로 살아남은 조던은 아무런 고민없이 지구를 위해 희생하기로 마음먹는다(처음에 지구에 사람들 대신 우주가 좋다는 언급은 있었다). 게다가 결말이 충격적이라고 말하는데.. 영화 짬밥이 있으면 우주선에 파편에 부딪치면서 서로 궤도가 바뀌는것 정도는 충분히 예상가능했다. 무엇보다 라이프라는 제목이 이색적이었는데, 영화를 보면서 생존이라는 메세지에 대해서 아무것도 와닿는 바가 없었다. 


한줄평 괴물 캘빈의 심심한 봄나들이


by 꽃남